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 1) 철학ㆍ역사적 관점 2) 심리학적 관점 3) 교육적 관점 2. 자신이 운영철학으로 삼고 싶은 이론 정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유아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 1) 철학ㆍ역사적 관점 오늘날의 유아를 이해하는 자료로서 과거의 아동기와 아동에 대한 선조들의 관점을 개괄해 볼 때 시대와 사상적 변천에 따른 관점의 차이와 다양성에 따른 상이한 이해를 접하게 된다. 유아에 대한 인식은 각 시대의 사회적 삶의 양식에 따라 변화되어 왔다는 아리에스의 설명처럼 유아는 시대적 특성에 따라 각기 다른 존재로 인식되어 왔다. 가부장권이 지배해온 전통사회에서 유아는 성인의 권위에 복종해
. . 2. 자신이 운영철학으로 삼고 싶은 이론 정리 본인이 운영철학으로 삼고 싶은 이론은 철학ㆍ역사적 관점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심리학적 관점에서 주장하는 발달 단계의 설정은 인간의 내적 성장 요인을 보다 강력하게 인정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근본적인 문제를 가지고 다음 교육적 접근은 유아로 하여금 유아교육기관-초등학교로 연결되는 제도 속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