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성장과정에서 부모님이나 기관에서 받았던 생활지도 경험을 기술하고 생활지도를 행한 주체의 입장이 되어 경험했던 생활지도 방법의 타당성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부모님이나 기관에서 받았던 생활지도 경험을 기술하고 생활지도를 행한 주체의 입장이 되어 경험했던 생활지도 방법의 타당성.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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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란
2.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부모님이나 기관에서 받았던 생활지도 경험 기술
3. 생활지도를 행한 주체의 입장이 되어 경험했던 생활지도 방법의 타당성
4. 더 효율적이라 여겨지는 생활지도 방법 - 상호 존중(mutual respect)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최근 학교교육이 여러 가지 면에서 개선․발전되고 있다. 특히, 배움의 주체를 학습자로 인식하고, 교사가 아닌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학습을 주도하는 등 학습자중심의 교육활동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생활지도 역시 교사들의 입장에서 이미 주어진 생활지도의 잣대로 학생들을 규격화하거나 학생들에게 행동수정을 강제적으로 요구하는 것이어서는 안 된다. 생활지도는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요구로부터, 혹은 그들의 필요를 파악하여 실제적으로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부모님이나 기관에서 받았던 생활지도 경험을 기술하고 생활지도를 행한 주체의 입장이 되어 경험했던 생활지도 방법의 타당성과 더 효율적이라 여겨지는 생활지도 방법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연문희, 성숙한 부모 유능한 교사, 양서원, 1996. 이현림, 생활지도, 영남대학교 출판부, 2002. 김태호, 학생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2004. 박인화, 중학교 진로상담활동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0.
하고 싶은 말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부모님이나 기관에서 받았던 생활지도 경험을 기술하고 생활지도를 행한 주체의 입장이 되어 경험했던 생활지도 방법의 타당성과 더 효율적이라 여겨지는 생활지도 방법을 서술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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