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가상 서비스 : 고객의 새로운 역할 순수가상고객접촉(pure virtual customer contact): 개방된 환경에서 고객들이 상호 의사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회사 –이베이(eBay)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 •가상과 실제의 혼합 고객 접촉(mixed virtual and actual customer contact): 제품 토론 그룹처럼 서비스 제공자가 조절하는 환경에서 고객이 서로 의사소통하는 회사
–유투브(YouTube) –위키피디아(WikiPedia)
- 서비스 블루프린팅 지식을 습득한다.
•제조프로세스설계의 경우와 같이 서비스프로세스설계의 기본적인 도구는 흐름도 –서비스 블루프린트라 부른다. •서비스 블루프린트의 독창적 특징은 고객이 서비스를 볼수 있는 높은 고객접점측면과 고객이 서비스를 볼수 없는 활동 사이의 구분이다. –흐름도에서 가시선으로 구분한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