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7일 토요일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라 특히, 다른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논하라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라 특히, 다른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논하라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라. 특히, 다른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논하라.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년기란

2.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

3. 장년기 인지발달과 다른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연령층에 대한 정의는 정책이 관심을 가지는 대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 '고령', '노인', '중장년', '장년' 등이 혼용되고 있으나 각 용어가 갖는 의미는 조금씩 다르다. '고령'이나 '노인'이라는 표현은 사람의 생애발달단계에서 보면 노년기에 가깝고 '중장년', '장년'은 주된 활동으로부터 은퇴 전이거나 은퇴가 일어나는 시기로 규정하는 중년기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사회통념상 40세부터 중년 혹은 중장년기가 시작된다고 보며 노년기가 시작되는 65세 이후와 구분되는 한 시기로 본다. 혹은 40대나 50대를 중?고령자 또는 중장년층이라고 지칭하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중돈(201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오경석(2001). 청년, 중년, 노년의 생성감. 한국노년학.
권중돈 외(200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김수정(2011). 문화적 자기, 성격유형, 직업가치유형에 따른 지로적응성 분석,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장년기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라. 특히, 다른 발달 시기의 특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논하라

키워드
장년, 장년기, 인지, 인지발달, 차이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