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8일 일요일

마케팅 삼양라면 포지셔닝 전략 분석

마케팅 삼양라면 포지셔닝 전략 분석
[마케팅] 삼양라면 포지셔닝 전략 분석.ppt


목차
1.Target Customer
2.王P(positioning)
3.王P 가 우차안 인가?


본문
40대 이후의
중장년층
과거

기존
고객층
+
20~30대층
현재

1. 기존 Tatget Customer 40대 이후의 중장년층
삼양라면의 대단한 번영기였던 60~70년대를 함께 보낸 이들은 삼양라면이
'면의 원조'라는 인식이 강하고, 그만큼 삼양라면에 친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삼양식품에서 2009년 '삼양라면 더 클래식'을 출시 한 것도 이러한 타켓에게 향수
를 불러일으켜 기존의 고객층을 두텁게 하려는 전략이었다.

(중략)

★젊은층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

2011년 다양한 SNS활동 시작
TV광고와 지면광고만으로는 타겟층인 20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힘들다는 결론을 내린 삼양식품은 2011년 올해 중반에 여러 SNS활동을 시작한다.

삼양식품의 인터넷 블로그를 창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도 삼양식품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펴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삼양식품이 이러한 SNS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더욱 많을뿐더러 삼양라면이 지향하는 친구의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는 활동이 전무하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꼽히고 있다.
 


키워드
삼양라면, 포지셔닝, 삼양, 라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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