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의 의의와 방향.hwp |
목차 1. 조직변화의 개념 2. 조직변화의 필요성 3. 조직변화의 목적 4. 조직변화의 방향 본문 4. 조직변화의 방향 1) 조직변화 방향의 네가지 축 가) 고객지향성 이는 프로세스조직, 리엔지니어링, 역피라미드 조직에서 일반적이며, 모든 조직 활동이 고객중심으로 운영되며, 욕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연한 고객 지향적 조직 형태로 조직을 설계한다. 나) 개인지향성 이는 팀조직에서 일반적이며, 구성원 참여에 바탕을 둔 동기부여, 창의성 발현에 의한 혁신을 위해 개인, 소집단의 자율성, 창의성을 극대화 시키도록 해야 한다. 다) 공생지향성 이는 네트워크 조직(협력업체, 외부조직간 신뢰성 관계, 전략적 제휴 확대 시도)에서 참고문헌 경영조직특강, 최종락, 법문사 하고 싶은 말 조직변화의 의의와 방향 키워드 조직변화, 조직변화 의의, 조직변화 방향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