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일 일요일

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pptx


목차
기 업 개 요
SCM개념
도 입 배 경
추 진 과 정
주 요 성 과
성 공 요 인
문 제 점
개 선 사 항
자 료 출 처


본문
SCM의 정의

공급사슬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 SCM)
SCM은 고객서비스 수준을 만족시키면서 시스템 전반의 비용을 최소화할 목적으로,
제품이 적절한 수량으로,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시간에 생산되어 분배되어지도록
공급자, 제조업자, 창고 및 보관업자, 소매상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하는데
이용되는 일련의 접근법
공급자로부터 부품생산자, 최종 조립업자,유통(창고업자, 소매상) 및
최종고객에 이르는 전반적인 공급사슬 상의 제품(material)과
정보(information)의 흐름을 관리(manage)하는 것


참고문헌
사진출처
3page :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4page : 롯데마트 http://company.lottemart.com/
5page : http://scm.gs1kr.org/
9page : e-scm Revolution 2001 발표자료
참고 웹 사이트
한경비즈니스 (http://www.kbizweek.com)
대한상공회의소 (http://license.korcham.net)
buy-logistics (http://www.buy-logistics.com)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롯데마트 (http://www.lottemart.com)
참고문헌
공급사슬관리 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EDI 이용수준이 거래비용 감소와 기업간 관계 향상에 미치는 영향
물류전자문서교환방식(EDI)이 국제물류업무개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21세기 물류패러다임 - 물류 성공 전략과 사례
EDI CALS/전자상거래
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


키워드
생산관리, 유한킴벌리, 관리, 킴벌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