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pptx |
목차 기 업 개 요 SCM개념 도 입 배 경 추 진 과 정 주 요 성 과 성 공 요 인 문 제 점 개 선 사 항 자 료 출 처 본문 SCM의 정의 공급사슬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 SCM) SCM은 고객서비스 수준을 만족시키면서 시스템 전반의 비용을 최소화할 목적으로, 제품이 적절한 수량으로,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시간에 생산되어 분배되어지도록 공급자, 제조업자, 창고 및 보관업자, 소매상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하는데 이용되는 일련의 접근법 공급자로부터 부품생산자, 최종 조립업자,유통(창고업자, 소매상) 및 최종고객에 이르는 전반적인 공급사슬 상의 제품(material)과 정보(information)의 흐름을 관리(manage)하는 것 참고문헌 사진출처 3page :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4page : 롯데마트 http://company.lottemart.com/ 5page : http://scm.gs1kr.org/ 9page : e-scm Revolution 2001 발표자료 참고 웹 사이트 한경비즈니스 (http://www.kbizweek.com) 대한상공회의소 (http://license.korcham.net) buy-logistics (http://www.buy-logistics.com) 한국물류협회 (http://www.kola.or.kr)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롯데마트 (http://www.lottemart.com) 참고문헌 공급사슬관리 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EDI 이용수준이 거래비용 감소와 기업간 관계 향상에 미치는 영향 물류전자문서교환방식(EDI)이 국제물류업무개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21세기 물류패러다임 - 물류 성공 전략과 사례 EDI CALS/전자상거래 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 키워드 생산관리, 유한킴벌리, 관리, 킴벌리 |
2017년 1월 1일 일요일
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