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식습관 지도의 중요성 2. 급식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 1) 급식 전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 2) 급식 중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 3) 급식 후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 3. 간식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 4. 급식지도에서의 교사의 역할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의 급식은 교육의 일환이며, 영양교육과 식습관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인성과 사회성 발달, 기본생활습관 및 공동체 의식 형성에도 매우 긍정적인 교육 효과가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점심 급식을 통해 유아들이 적절한 영양을 섭취하고, 아울러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 한다. 대표적 유아교육기관인 공립단설유치원에서의 급식지도는 유아들의 다양한 식사행동에 따라 각각 개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나 현 상태에서는 경제적 여건이되지 않아 전체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단체급식지도를 함으로써 실제로 급 참고문헌 원중연(2003). 영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서울:정민사. 이명란(2006). 공립 유치원 교사의 식습관과 급식지도 및 영양지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고은영(2001). 유치원 종일반의 간식 및 점심 급식 실태조사.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인숙(2000). 유치원의 간식 및 급식 운영 실태조사. 이화여자대학교 김은희(2004). 유치원 점심 급식 운영에 따른 식습관 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급, 간식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을 작성하시오 키워드 급식 지도, 간식 지도, 급간식 지도, 급식, 간식 |
2017년 1월 20일 금요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급, 간식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을 작성하시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급, 간식 지도시 고려해야 할 점을 작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