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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제품소개 1) 제품설명 2) 무세제 세탁원리 3. 시장분석 1) SWOT 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2) 제품 / 시장 확장격자(제품개발) 3) 환경중심의 소비형태 4) 세탁기 시장 동향(드럼세탁기) 5) 주요고객층 분석 4.마케팅믹스 4P분석 및 실패이유 분석 1) Product 분석 2) Price 분석 3) Place 분석 4) Promotion 분석 5. 개선방안 1) 당시 개선점 2) 발전방향성 본문 - 대우는 경쟁자 삼성, LG와 비교해 활용 가능한 자금규모가 적었음에도 불구, 유통채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 힘을 쏟고 있었다. 물이 두 방향으로 나가면 약해질 수밖에 없듯, 자원은 한정적인데 힘이 두 방향으로 분산되니 Place 마케팅에 있어 효과가 급감할 수밖에 없었다. 한 가지에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뒤늦게라도 대우만의 오프라인 직영대리점을 운영했어야 했다. 대우의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살 수 있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장소가 확보 되어있었다면 얘기는 달라졌을 것이다. 오프라인 직영점을 배치했을 때 또 하나의 장점은 서비스 센터를 같이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삼성을 예로 들면 디지털 프라자라는 한 건물에 고객 서비스센터도 함께 두고 있다. 고객들에게 제품 구매는 물론 후속적인 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삼성과 비교했을 때 턱없이 부족한 A/S센터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고 싶은 말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 (대우 무세재탁기 마이더스 사례분석및 마케팅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 제안) 키워드 마케팅실패, 마케팅, 마케팅전략, 마이더스, 세탁기, 대우전자, 무세재세탁기 |
2017년 1월 28일 토요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 (대우 무세재탁기 마이더스 사례분석및 마케팅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 제안)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 (대우 무세재탁기 마이더스 사례분석및 마케팅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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