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성공사례 분석.pptx |
목차 01. CGV소개 02. CGV 성공전략 03. CGV 경영성과 04. 점장님과의 인터뷰 05. 우리조의 느낀점 본문 01. CGV 소개 CGV에서는 기존에 실시하고 있던 2D상영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3D, 4D, I-max관 과 같은 특별상영관을 별도 설치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98년 4월에 서울에 첫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개관(현 강변점)하였다. 그 후 2013년 6월 현재 대한민국 내에 70개의 영화관을 운영 중에 있다. 2006년 10월에는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지점을 설립하였고, 미국에는 2008년 캘리포니아 주의 로스앤젤레스에 첫 지점을 설립하였다. 2004년 12월 코스피 상장되었는데, 2013년 6월 12일 종가 기준 시가 총액은 11,174억 원이다. CJ CGV의 대한민국 시장 점유율은 약 30% 정도이다. 02. CGV 성공전략 일반적인 가격 뿐아니라, 특별관마다 차등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고급화전략을 제시. 저렴한 문화활동이라는 기존의 관념을 탈피하고 영화 그 이상으로 포지셔닝 리더쉽, 카운셀링 관련 교육 프레젠테이션 교육진행 - 외부 CS강사 초빙 교육실시 * CS리더는 리더모임을 통해 한해 4번의 서비스 교육을 받는다. CS부서를 구성하는 직원은 모두 한결같이 ' 고객감동 ' 이라는 목표를 향해 뛴다. 누가 더 많은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이들은 모두 정성을 다해서 함께 일하고 '영화보다 더 큰 감동'을 고객에게 안겨주기 위하여 온몸으로 실천한다. 고객의 만족을 위해서 이들은 모두 똑같이 노력하고 고객만족서비스를 실천한다. 참고문헌 ※ 경영전략 사례집 저자/장세진 출판사/박영사 ※ 서비스 경영 저자/김남경 출판사/한경사 ※ 인터넷 사이트 - CGV 사이트 http://www.cgv.co.kr - 영화진흥회 사이트 http://www.kofic.or.kr - 한국생산성본부 http://www.kpc.or.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한국서비스표준협회 http://ks-sqi.ksa.or.kr/ 키워드 사례, 성공, CGV성공사례, 분석 |
2016년 5월 25일 수요일
CGV성공사례 분석
CGV성공사례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