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CGV성공사례 분석

CGV성공사례 분석
CGV성공사례 분석.pptx


목차
01. CGV소개

02. CGV 성공전략

03. CGV 경영성과

04. 점장님과의 인터뷰

05. 우리조의 느낀점


본문
01. CGV 소개

CGV에서는 기존에 실시하고 있던 2D상영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3D, 4D, I-max관 과 같은 특별상영관을 별도 설치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98년 4월에 서울에 첫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개관(현 강변점)하였다. 그 후 2013년 6월 현재 대한민국 내에 70개의 영화관을 운영 중에 있다. 2006년 10월에는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지점을 설립하였고, 미국에는 2008년 캘리포니아 주의 로스앤젤레스에 첫 지점을 설립하였다. 2004년 12월 코스피 상장되었는데, 2013년 6월 12일 종가 기준 시가 총액은 11,174억 원이다. CJ CGV의 대한민국 시장 점유율은 약 30% 정도이다.

02. CGV 성공전략

일반적인 가격 뿐아니라, 특별관마다 차등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고급화전략을 제시. 저렴한 문화활동이라는 기존의 관념을 탈피하고 영화 그 이상으로 포지셔닝

리더쉽, 카운셀링 관련 교육
프레젠테이션 교육진행
- 외부 CS강사 초빙 교육실시

* CS리더는 리더모임을 통해 한해 4번의 서비스 교육을 받는다.

CS부서를 구성하는 직원은
모두 한결같이 ' 고객감동 '
이라는 목표를 향해 뛴다.
누가 더 많은 업무를 수행하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이들은 모두 정성을 다해서
함께 일하고
'영화보다 더 큰 감동'을
고객에게 안겨주기 위하여
온몸으로 실천한다.
고객의 만족을 위해서
이들은 모두 똑같이 노력하고
고객만족서비스를 실천한다.


참고문헌
※ 경영전략 사례집 저자/장세진 출판사/박영사
※ 서비스 경영 저자/김남경 출판사/한경사
※ 인터넷 사이트
- CGV 사이트 http://www.cgv.co.kr
- 영화진흥회 사이트 http://www.kofic.or.kr
- 한국생산성본부 http://www.kpc.or.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한국서비스표준협회 http://ks-sqi.ksa.or.kr/


키워드
사례, 성공, CGV성공사례,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