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7일 금요일

학교폭력의 결과 연구

학교폭력의 결과 연구
학교폭력의 결과 연구.ppt


목차
1.서 론

2.거시적 관점 학교폭력의 실태

3.미시적관점 학교폭력 피해자 중심으로

4.결론 및 제언


본문
목적
학교폭력의 결과를 중심으로 한 논문을 분석
이를 통해 학교폭력의 결과의 연구 동향을 파악
시사점에 대해서 논의

연구 방향 - 학교폭력의 결과


거시적 관점 학교폭력 실태

미시적 관점 학교폭력 피해자 중심으로

1. 피해학생의 정신적 건강
2. 피해학생의 학교적응 과정
3. 피해학생의 범죄행동
4. 피해학생의 인터넷 중독
5. 피해학생의 사이버 폭력

이를 통한 시사점


거시적 관점 - 학교폭력실태

「아동 청소년 학교폭력 실태와 정책과제」


김미숙, 김정숙,
보건복지포럼, 2012


1) 학교폭력이란?


"학교 안이나 밖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略
取) 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 정신 또는 재산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제2조).



키워드
결과, 학교폭력, 폭력, 학교, 연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