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일 목요일

KT 경영분석과 KT의 SWOT분석및 K마케팅전략 분석과 KT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KT 경영분석과 KT의 SWOT분석및 K마케팅전략 분석과 KT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KT.hwp


목차
1. KT 기업개요
1) KT 기업현황 및 연혁
2) 계열사 현황분석
3) KT 경영이념과 핵심가치

2. KT 사업분야와 서비스분석

3. KT 기업환경분석
1) Natural 환경분석
2) 기술적 환경분석
3) 경제적 환경분석
4) 인구통계적 환경분석
5) 문화적 환경분석
6) 정치적 환경분석

4. KT 핵심역량분석
1) 풍부한 자금력
2) 통신망

5. KT 5 FORCES MODEL 분석

6. KT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KT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KT의 새로운 전략제안

9. 참고문헌

본문
KT는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3천여 개의 대리점을 통해 고객이 매장을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있어서 고객이 KT매장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높은 접근성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화문 올레스퀘어라는 공간을 마련하여서 카페, 산책, 쇼핑, 공연 등과 같이 단순히 통신 상품만을 소개하는 공간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접목되어서 자연스럽게 KT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올레 샵이라는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하여 단말기나 주변기기,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고 고객이 직접 오프라인 매장으로 나와서 일일이 상품들을 둘러보는 번거로움을 덜어줌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올레 샵에서 상품을 구입하게 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주문과 배송조회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KT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자사 매장을 충분히 구축함으로써 Place측면에서는 충분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KT 연례보고서 (2014)
2 김봉철, “위기관리경영 KT, 통신 본연의 경쟁력 강화”,

하고 싶은 말
KT 경영분석과 KT의 SWOT분석및 K마케팅전략 분석과 KT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7페이지 분량으로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