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2일 일요일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에 미치는 영향
2.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3.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에 미치는 영향
과학 지식이란 일반적으로 지식과 구분하여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해 생성된 지식을 일컫는다. 유아는 과학적 개념을 획득해 감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음을 의식하게 되며 그것을 언어로 정의 내리고 자신이 이해한 것을 표현하는 게 명료해진다. 이러한 점에서 과학적 요리활동은 일반적인 요리활동과 다르게 준비과정에서 요리 재료들을 준비하면서 또 요리과정에서 관찰을 통해 많은 과학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과학적 지식은 과학적 사실, 개념, 이론, 법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과학 지식은 그 구성요소들 간에 긴밀하게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인간의 관찰을 통한 사실에 기초하여 구성된다. 따라서 유아들은 준비된 자료를 스스로 탐색해 보고 교사와의 질문과 대답 등 상호작용을 통해 사실과 개념, 이론 등을 상호 연관시켜 과학적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요리 활동에서는 다른 과학실험이


참고문헌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김찬종외, “과학교육학개론”, 북스힐, 2000
- 진선량, “요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위덕대, 2011


하고 싶은 말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