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무역거래선 발굴의 의의 무역거래선의 발굴이란 목적시장에서 잠재적인 판매 또는 구매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나 유망한 거래선을 선정하는 것으로서, 기존의 무역거래에 있어서는 무역업자명부, 해외광고매체, 국내외 공공기관, 직접출장, 전시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거래선을 발굴해 왔다. 그러나 전자무역에 있어서는 무역관련 웹사이트를 검색함으로써 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거래선을 발굴할 수 있게 됐다. 2.무역거래선 발굴방법 (1)무역업자 명부를 통한 발굴 해당품목을 취급하는 업체의 명단은 세계적인 상공인명부(trade directory)나 기타 각종 간행물 등을 통하여 입수할 수 있으며, 동업자 또는 전문기관을 통하여 입수할 수 있다. 이렇게 입수된 업체의 명단 중에서 잠정적인 후보 거래선을 선정한 다음 이들 업체에서 거래권유장이나 해외홍보용 카탈로그, 전단 등을 발송하여 거래선을 발굴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