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아동에게 타임아웃 기법은 어떤 행동을 가져올 수 있는지,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타임아웃 기법이란 2. 아동에게 타임아웃 기법이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 3. 아동에게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 4. 아동에게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의 예 1) 아이에게 요구하기 2) 경고 주기 3) 타임아웃 4) 타임아웃 후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자녀양육의 변화로 인한 아동행동의 변화를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환경은, 첫째는 가정이고, 둘째로는 아동이 다니고 있는 학교이다. 가정에서 얻어진 새로운 행동 획득 중 자리 앉기나 순종행동이 교실에서까지도 연장될 때 그러한 행동이 학업에 끼치는 영향은 물론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 아동의 통합된 환경 속에서 이루어질 교육에 도움을 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에게 타임아웃 기법은 어떤 행동을 가져올 수 있는지,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민하영 외(2002). 부모교육. 도서출판 양지. 양명희(2000). 자기 조절 학습의 모형과 타당화 연구.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김선희(2006). 'STEP'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부모의 양육태도 변화에 미치는 효과. 광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숙경(2016). 교사의 유아문제행동 지도전략에 따른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아동에게 타임아웃 기법은 어떤 행동을 가져올 수 있는지,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키워드 타임아웃, 아동, 활용, 타임아웃 활용, 활용방안 |
2017년 6월 2일 금요일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아동에게 타임아웃 기법은 어떤 행동을 가져올 수 있는지,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아동에게 타임아웃 기법은 어떤 행동을 가져올 수 있는지, 타임아웃의 적절한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