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한식의 세계화 방안 연구.pptx |
목차 서론 1-1. 한식의 세계화 정의 1-2.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 증가 1-3. 한식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1. 한식의 세계화 사례 2-2. 외국인 인터뷰 2-3. 한식의 매력 결론 3-1. 다른 나라의 성공사례 3-2. 한식 세계화의 방향 참고자료 본문 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고유한 가치를 바탕으로 우리의 식(食)문화를 세계에 알려 한식이 세계음식으로 통용되는 것. 한식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증가 정보 통신의 발달 다양한 매체, 인터넷 한류 열풍 K pop, 드라마, 영화 세계적 행사 월드컵, G20, 올림픽 웰빙시대 - slow food, Ethnic food 한식의 세계화 사례 - 떡볶이 연구소 떡볶이의 세계화를 위해 떡볶이 소스와 메뉴,신제품 연구개발, 협회 회원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지원 등을 수행한다. 2009, 2010 서울 떡볶이 페스티벌 획기적인 쌀 소비량 증가 참고문헌 문화관광부, 『한식이 세계를 경영한다』, 2005 정혜경, 『한국음식 오디세이』, 2007 배은석, 『글로컬 문화 시대 한식 세계화의 의미 성찰』, 2010 이민아, 『한식의 세계화 전략』, 2008 Agenda Research Group, 『한식과 한국 음식문화의 세계화』 한식 세계화 공식 사이트 참고 http://www.hansik.org 국가브랜드 네이버 블로그 참고 http://blog.naver.com/korea_brand 한국외국어대학교 출반부, 『글로컬문화콘텐츠, 어떻게 그리고 왜? 』, 2009 키워드 세계화, 문화콘텐츠, 방안, 콘텐츠, 연구, 한식 |
2017년 6월 26일 월요일
문화콘텐츠 한식의 세계화 방안 연구
문화콘텐츠 한식의 세계화 방안 연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