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0일 화요일

사회심리학 대인지각 이론 정리-후광효과와 초두효과, 신근성 효과

사회심리학 대인지각 이론 정리-후광효과와 초두효과, 신근성 효과
[사회심리학] 대인지각 이론 정리-후광효과와 초두효과, 신근성 효과.ppt


목차
인상형성 과정
초두효과 신근효과
중심특성
후광효과
부정성효과

귀인평향
기본적 귀인오류
행위자-관찰자 편파
자기고양 편파


본문
초두효과 신근효과
초두효과
美 경제학자 하머 메시'미모와 노동시장'(1993)

평균 이상의 외모를 지닌 남성은
평균임금 + 5%

평균 이하의 외모를 지닌 남성은
평균임금 - 9%

신근효과
초기정보와 다른 신뢰 있는 정보 유입


2.중심특성
배우?
연극이나
영화에 출연하여
하는 사람


키워드
효과, 초두효과, 신근효과, 평균임금, 평균, 대인지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