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대인지각 이론 정리-후광효과와 초두효과, 신근성 효과.ppt |
목차 인상형성 과정 초두효과 신근효과 중심특성 후광효과 부정성효과 귀인평향 기본적 귀인오류 행위자-관찰자 편파 자기고양 편파 본문 초두효과 신근효과 초두효과 美 경제학자 하머 메시'미모와 노동시장'(1993) 평균 이상의 외모를 지닌 남성은 평균임금 + 5% 평균 이하의 외모를 지닌 남성은 평균임금 - 9% 신근효과 초기정보와 다른 신뢰 있는 정보 유입 2.중심특성 배우? 연극이나 영화에 출연하여 하는 사람 키워드 효과, 초두효과, 신근효과, 평균임금, 평균, 대인지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