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일 목요일

사전피임약 머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사전피임약 머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사전피임약 머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pptx


목차
1. 거시환경 분석(PEST)
2. 여성용 피임도구 시장분석
3. SWOT 분석 및 SWOT 전략
4. 자사의 KSF 도출
5. 마케팅 목표 설정
6. STP 전략
7. 제품관리
8. 전략적 광고 기획

본문
2. 여성용 피임도구 시장 분석
시장의 정의
사전 경구 피임약 머시론이 속한 여성용 피임도구 시장은 편리하고, 부작용이 적은 피임도구를 사용해 임신 걱정 없이 건강한 성생활을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가진 10대후반-30대의 여학생 혹은 여성직장인들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는 시장으로, 대체될 수 있는 마이보라, 멜리안, 미니보라, Minulet, 페미돔(여성용 콘돔), 사야나(피임주사), 에브라(피임패치), 노레보정(사후응급피임약), 살정제가 경쟁사로 존재하는 시장이다.

<중 략>

기존 산업 내 경쟁
– 사전 경구피임약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제품 간의 차이가 크지 않고 경쟁자들이 시장에서 철수하지 않고 있다.(3점)
공급자의 교섭력
– 여성용 피임도구시장에는 사전 경구피임약, 사후 응급피임약, 피임주사, 피임패치, 페미돔, 살정제 등 다수의 공급자가 존재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사전피임약 머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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