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 2.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자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적응을 조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청소년지도활동이나 청소년이 참여하는 활동을 효과적, 효율적, 그리고 매력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적 경험과 환경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일회성의 청소년 활동 혹은 행사의 단순한 일정이나 계획을 청소년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 . Ⅱ 본론 1.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는 청소년 프로그램 전 과정에서 그 역할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청소년들의 교육 요구가 무엇이고 교육담당자와 교육관련 전문가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은 무엇인지 파악하여 이들이 제시하고 있는 교육 요구를 파악하는 역할이다. 참고문헌 - 전명기,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2006 - 권양이,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박영사, 2013 - 김진화외,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육과학사, 2004 하고 싶은 말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자질 |
2017년 6월 7일 수요일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