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절 물리화학적 탐구 내용 제 2절 생물학적 탐구 제 3절 지구과학적 탐구 내용 본문 제 1절 물리화학적 탐구 내용 제 2절 생물학적 탐구 제 3절 지구과학적 탐구 내용 제 2절 생물학적 탐구 1. 생물학적 탐구에 대한 과학교육의 내용 -영유아가 자신의 신체에 대한 관심 갖기 -적극적인 탐색활동을 통하여 신체 부분의 이름과 기능, 성장과정, 인체의 힘에 대한 관심 갖기 -표정이나 감각기관의 역할 등 감각체험이나 감각기능을 변별하기 -주변의 동물과 식물에 관심 갖기 -직접 키워보는 등, 직접체험을 통해 특징 및 성장과정을 알기 -돌봄의 필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기 2. 나 @목적 -'나'에 대한 주제를 다룸으로서 유아 스스로 자신이 존재임을 알아감. -유아들 간의 다른 점을 존중하게 됨. -유아 자신의 신체를 서로서로 보호하도록 돕기 위한 것 @학습목표 -자신이 유일한 존재임을 앎. -나는 자란다는 사실을 앎. -내 몸 각 부분의 특징과 기능을 앎. -내 몸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앎. -자신이 존재를 알고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형성 -여러가지 감각기관을 통해 주변 세계를 이해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몬테소리, 보육과정, 보육교사, 보육, 아동, 영유아, 과학교육, 수학, 누리과정, 보육시설 |
2017년 1월 10일 화요일
영유아의 과학적 탐구 내용
영유아의 과학적 탐구 내용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