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절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제 2절 유아과학교육 평가의 방법 본문 제 1절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제 2절 유아과학교육 평가의 방법 2.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유아과학교육 평가는 유아의 과학적 성취와 진보에 대한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를 해석하여 교수-학습과정에 반영하며, 부모와의 의사소통을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과정이라 볼 수 있음(National Research Council, 1995) 3. 미국 국가과학교육기준의 평가기준 미국 국립 연구원(National Research Council)의 국가과학교육기준(2001)에서 제시한 과학교육 평가 기준 미국 국가과학교육기준의 평가 기준(안경숙, 2003, 재인용) -평가기준 A : 평가가 제공하는 정보는 의사결정 내용과 부합되어야 함. -평가기준 B : 과학에 대한 학습 기회와 성취의 측면이 동시에 평가되어야 함. -평가기준 C : 수집된 자료의 질은 그 자료에 대한 해석에 근거하여 이루어진 결정 및 행동의 질과 직결됨 -평가기준 D : 평가는 공정하게 실시되어야 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몬테소리, 보육과정, 보육교사, 보육, 아동, 영유아, 과학교육, 수학, 누리과정, 보육시설 |
2017년 1월 10일 화요일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