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절 신문 활용을 통한 접근방법 제 2절 전통놀이를 통한 수학교육 본문 제 1절 신문 활용을 통한 접근방법 제 2절 전통놀이를 통한 수학교육 1) 1단계 활동계획 NIE를 통한 수학교육을 할 때 교사는 신문을 가지고 놀거나 재미있는 광고, 인물사진을 이용하여 수학학습과 연결되도록 계획을 세움 2) 2단계 활동 실행 활동실행단계에서는 주제와 관련하여 효과적인 활동방법을 고려 3) 3단계 활동 평가 유아 자신이 적극적으로 흥미 있게 참여했는지, 유아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는지 유아 수준별로 적합했는지를 평가해 봄 제 2절 전통놀이를 통한 수학교육 1. 전통놀이를 통한 수학교육의 중요성 및 목적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몬테소리, 보육과정, 보육교사, 보육, 아동, 영유아, 과학교육, 수학, 누리과정, 보육시설 |
2017년 1월 10일 화요일
유아 수학교육의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
유아 수학교육의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