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절 과학교육의 분류 제 2절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내용 제 3절 기준에 의한 과학교육의 내용 제 4절 교육과정의 과학교육 내용 본문 제 1절 과학교육의 분류 제 2절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내용 제 3절 기준에 의한 과학교육의 내용 제 4절 교육과정의 과학교육 내용 3) Ⅲ 영역 -상상과 창조(창의성 영역) ① 시각화하기 -정신적 심상을 산출(생산) ② 새로운 방법으로 사물과 생각을 결합 ③ 실물로 대안을 표현하거나 이례적으로 사용 ④ 문제해결과 퍼즐(수수께끼) ⑤ 환상 ⑥ 가상화하기 ⑦ 꿈꾸기 ⑧ 장치와 기계설계 ⑨ 이례적인 생각을 나타내기 4) Ⅳ영역 -감정과 가치(태도 영역) ① 일반과학, 학교에서의 과학, 과학교사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발달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몬테소리, 보육과정, 보육교사, 보육, 아동, 영유아, 과학교육, 수학, 누리과정, 보육시설 |
2017년 1월 9일 월요일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