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1)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2)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2. 유아 인터넷 과몰입 예방교육방안 ◆ 참고자료 ◆ 본문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교육방안 1.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1)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① 컴퓨터 활동은 다른 놀이보다 협동놀이의 수준을 높게 유도하고, 친사회적인 사고와 수준 높은 사고행동을 증가시킨다(도규철, 2002). 참고문헌 이소희 외(2001)「유아교육기관에서의 Web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과 실제」서울: 케이앤비 김행숙(2010)「유아의 컴퓨터 사용실태 및 부모와 교사의 인식비교」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정아란 (2007)「유아의 컴퓨터 게임 과몰입 예방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연구」공주대학교 대학원 논문 구영준(2003)「인터넷게임 몰입 아동의 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고은옥(2006)「부모 양육태도 및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아동의 인터넷 중독의 관계」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하고 싶은 말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교육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키워드 인터넷 유아, 인터넷과 컴퓨터, 유아의 놀이와 문화, 인터넷 예방교육방안 |
2017년 1월 9일 월요일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교육방안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교육방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