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8일 목요일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pptx


목차
1. 인도네시아의 매력
2. 인도네시아의 문화 지수
3. 인도네시아의 시장특성 변화
4.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분석
5. 인도네시아 진출 주요 한국기업
6. 인도네시아 진출 실패사례
7. 상거래 관행 및 비즈니스 유의사항
8. 인도네시아 FTA 체결 국가현황

본문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
? 중산층은 경제 기반
2012년 32명으로 일본(28명)을 제쳤다. 이는 한국(16명)의 두 배이다. 인도네시아 최상위 부자 40명의 재산은 886억 달러(약 94조원)로 총 GDP(9282억 달러 2012년)의 9.5%에 달한다 (32명의 슈퍼 리치(super rich 재산 10억 달러 이상 보유자) 가운데 최소 절반 이상은 화교계로 파악된다. (1990년대에는 인도네시아 최상위 30대 기업 가운데 26개를 화교계가 장악했다)

? 젊은 노동자로 인한 인구 보너스
? 도시화 현상
→ 중국 대 인니 임금 비율 : 2 : 1 (2005), 3 : 1 (2010), 4.5 : 1 (2015) ? EIU 전망 (위안화 가치까지 절상되면서 인니, 아세안과 중국의 임금 격차는 점차 벌어지고 있다)
→ 사업환경 ? 저임금 노동력 외에도 세제 혜택, 부지 제공 등 양호한 사업환경 조성
→ 중국을 대체하는 세계의 공장으로 성장키 위해 인프라 및 자재조달 환경 개선, 노동시장 안정 등이 필요

하고 싶은 말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

키워드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분석, 인도네시아 진출 실패사례, 인도네시아의 문화 지수, 인도네시아 진출 주요 한국기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