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UNIQLO)의 전략분석.ppt |
목차 SPA소개 & 선정이유 UNIQLO 의류시장분석 & UNIQLO 성공비결 UNIQLO 전략분석 UNIQLOCK & UTWEET UNIQLO의 전략적 제휴 결론 및 시사점 본문 정의 제조업체인 동시에 판매를 병행하는 의류 → 생산, 유통, 소매를 직접 하는 의류 브랜드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하여 제품의 흐름 구조가 단순화 되고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상품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 →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SPA기업은 백화점, 대리점을 걸치기보다 점포세가 싼 자체 매장을 운영 대부분 SPA기업은 제조 과정에서 제조 원가를 낮추기 위해 아웃 소싱을 함 대표적인 SPA기업은 UNIQLO, ZARA, GAP, GIORDANO 등 기업선정이유 패스트 패션이라는 큰 틀 속에서도 시장별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승부하는 유니클로의 사례는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탈바꿈하는 창조적 기업의 성공사례로 주목 키워드 전략분석, 경영학, UNIQLO, 전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