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사일로에서 시너지로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개혁사례분석.pptx |
목차 1.사일로의 문제점 2.사일로의 문제점 처리 3.조직레버와 전략과의 연결 4.구조 5.시스템 6.인적자원 7.문화 본문 사일로(silo) 분권화된 조직형태 자급자족 독립체의 은유적 표현 사일로의이점 경영자들이 시장에 가까이 갈 수 있어 고객욕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음 시장여건에 맞는 정확한 의사결정은 역동적인 시장에서 성공하는데 매우 중대한 요구조건으로 작용 사업부는 성과를 적시에 명확히 측정할 수 있어 투자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됨 혁신할 유인과 권한이 있어 탁월한 고객가치를 창조할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와 활기가 많음 <중 략> 1. 사일로의 문제점 마케팅 자원의 잘못된 할당 규모가 작은 사일로는 비록 잠재력이 높아도 투자자원 확보가 어려울 수 있으며, 사일로 전체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자산이나 마케팅프로그램에 투자하기 어려움 ☞ 다른 사일로를 경쟁자로 판단 ☞ 전체 사일로에 도움이 되는 객관적이고 충분한 자료가 부족하고 전체를 보는 방법이나 인식을 갖기 어려움 하고 싶은 말 GM 사일로에서 시너지로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개혁사례분석 키워드 부서이기주의, 사일로의 문제점, 조직레버, 조직 이기주의, 부서 권력 |
2017년 5월 31일 수요일
GM 사일로에서 시너지로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개혁사례분석
GM 사일로에서 시너지로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개혁사례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