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7일 수요일

당신이 부모라면 따돌림(왕따)당하는 자녀를 위해 어떤 방법을 쓸 수 있을지에 대해 조사하고 적어보시오

당신이 부모라면 따돌림(왕따)당하는 자녀를 위해 어떤 방법을 쓸 수 있을지에 대해 조사하고 적어보시오
당신이 부모라면 따돌림(왕따)당하는 자녀를 위해 어떤 방법을 쓸 수 있을지에 대해 조사하고 적어보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집단따돌림(왕따)을 경험하는 자녀의 특징
2. 본인이 부모라 할 때 따돌림(왕따)를 당하는 자녀를 위한 방법 조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최근 우리나라에서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심각한 문제 중 하나는 집단따돌림 즉 왕따이다. 집단따돌림에 시달리던 피해청소년이 자신을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폭행하던 가해청소년을 살해하거나 집단따돌림 피해 청소년이 자살하는 등의 극단적인 결과가 수시로 보도되고 있다. 이렇게 오늘날 집단따돌림의 극단적인 문제들이 늘어나면서 집단따돌림 현상이 개인적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어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는 관심사가 되었다.
.
.
Ⅱ 본론
1. 집단따돌림(왕따)을 경험하는 자녀의 특징
집단따돌림(왕따)을 경험한 아동이나 청소년,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게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자아개념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이다. 아동기나 청소년기의 자아개념은 그들의 인성과 사회성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심리적 특성으로서 이 시기는 긍정적인 자아상 혹은 자아평가인 자아존중감과 자아자신감을 고양시켜 주어야 할 중요한 시기이다.

참고문헌
- 박송지, "중학생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이 학교폭력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광운대, 2010
- 장춘옥, "또래관계가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대학원, 2010
- 신성옥, "학교폭력 실태와 학교폭력 예방에 관한 연구", 군산대, 2004
- 황이선,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연구", 중앙대, 2012
- 송지혜, "청소년이 인식하는 집단따돌림 피해자 특성 유형화", 중앙대, 2016
- 양경말,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동화활용 성경적 집단프로그램 구안", 총신대, 2014

하고 싶은 말
당신이 부모라면 따돌림(왕따)당하는 자녀를 위해 어떤 방법을 쓸 수 있을지에 대해 조사하여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집단따돌림, 집단따돌림 자녀, 왕따 자녀, 당신이 부모라면, 따돌림을 당하는 자녀를 위한 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