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아동문학의 개념 2.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 1) 아동문학의 본질 2) 아동문학의 효용성 3)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 ◆ 참고자료 ◆ 본문 아동문학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교육적인 입장에서 서술) 1. 아동문학의 개념 Perry Nodelman(2001)은 "어린이 문학은 이름이 의미 하는 것처럼 어린이들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그들이 무엇을 이해할 수 있고 무엇을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과 관련된 특성으로 문학작품으로서 그림책, 동요, 동시, 아동극 등 다양한 작품을 포함한다."고 정의한다. 참고문헌 신헌재,권혁준,곽춘옥(2009)「아동문학의 이해」박이정 황정현,우미라(2007)「아동문학교육론」박이정 이성은(2003)「아동문학교육」교육과학사 강문희(2001)「아동문학교육」서울: 학지사 최운식,김기창(1998)「전래동화교육론」집문당 이정미(2007)「영어동화교재 활용의 실제」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23 황정현,신헌재(2001)「드라마 활동을 통한 초등 문학교육 방법 연구」한국 초등교육 13호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박순숙(2011)「아동문학 중심 초등국어과 통합 지도 방안 연구」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키워드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 성인문학 아동문학, 아동문학 성격 |
2017년 1월 8일 일요일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교육적인 입장에서 서술)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교육적인 입장에서 서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