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3일 화요일

듀오의 다각화, 차별화 전략

듀오의 다각화, 차별화 전략
듀오의 다각화, 차별화 전략.docx


목차
1. 기업소개
1.1. 선정동기
1.2. 산업구분
1.3. 듀오 가입 및 활동 절차
2. 환경분석
2.1. 정치적/법적 환경
2.2. 경제적 환경
2.3. 기술적 환경
2.4. 사회적 환경
2.5. 문화적 환경
3. 다각화 전략
3.1. 듀오 리매리
3.2. 듀오 웨드
3.3. 듀오 아카데미
3.4. 듀오 라이프 컨설팅
3.5. 다각화로 인해 얻어지는 시너지 효과
4. 차별화 전략
4.1. 제품 속성
4.2. 기업 구매자 관계
4.3. 기업 간 관계
5. 재무분석
5.1. 사업규모 분석
5.2. 안정성의 분석
5.3. 수익성의 분석
5.4. 성장성 및 활동성 분석
5.5. ROE 자기자본이익률
6. 5Forces Model
7. VRIO


본문
1. 기업소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995년 설립이래 대한민국 결혼정보회사의 역사를 만들어오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IT솔루션을 인간의 감성코드와 결합하여 선도적인 결혼서비스의 모델을 만들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점유율, 성혼건수, 회원수, 브랜드파워, 고객만족도 등 여러 분야에서 수많은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1) 브랜드 파워
개인의 노동 강도가 강화되어 만남의 기회가 줄어들고, 배우자에 대한 경제적 능력 등 조건을 중시하게 되면서 결혼정보업체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우리나라 결혼정보 시장을 살펴보면, 전국에 많은 크고 작은 웨딩숍, 관련 업체들이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홈페이지들은 일단 홍보용의 성격이 짙어, '웨딩 포털'을 지향하는 전문 사이트들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있다.

참고문헌
출처 Ranky.com
2004년 공정거래 위원회가 발표한 보도자료 참고 1 '시장구조 및 실태'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040507472000444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71803500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1080781&nid=000&sid=000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180256
http://insu.smileinsu.co.kr/49
http://cafe.daum.net/s3699/
http://cafe.naver.com/lovejojakdan/
www.duo.co.kr, www.duowed.com, www.duoacademy.com, www.duoconsulting.co.kr
www.duo.co.kr, www.duowed.com, www.duoacademy.com, www.duoconsulting.co.kr
www.dart.fss.or.kr, http://www.duo.co.kr



키워드
결혼, 산업, 정보, 분석, 환경, 기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