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절 봄의 특징 제 2절 여름의 특징 제 3절 가을의 특징 제 4절 겨울의 특징 본문 제 1절 봄의 특징 제 2절 여름의 특징 제 3절 가을의 특징 제 4절 겨울의 특징 9)봄의 공휴일 3. 실제 활동 -<과연 싹이 틀까요?> (출처 : <탐구 능력 증진을 위한 유아과학교육>, 황의명,조형숙 공저, 정민사(2001) ) 1) 상황 봄에 교실 안에서 솜 위에 틔웠던 봉숭아 싹을 생각하게 되었는데, 한 유아가 흙에서는 싹 이 잘 자라나는 것은 알겠는데, 솜이나 다른 것에서도 과연 싹이 잘 틔며 잘 자라게 될지 알고 싶다고 하였음. 싹이 틔지 않는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지만 창의적인 실험소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실험해 보기로 하였음. 2)연구문제 -싹은 꼭 솜 위에서만 틀까? 3)목적 -싹을 틔울 때 솜을 이용하는 이유를 알아본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 ,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몬테소리, 보육과정, 보육교사, 보육, 아동, 영유아, 과학교육, 수학, 누리과정, 보육시설 |
2017년 1월 10일 화요일
유아 과학 활동 - 4계절의 특징
유아 과학 활동 - 4계절의 특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