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유아기 신체운동과 보육교사의 역할 2. 영유아기 건강하기와 보육교사의 역할.hwp |
목차 1. 영유아기 신체운동과 보육교사의 역할 2. 영유아기 건강하기와 보육교사의 역할 Ⅰ. 서론 Ⅱ. 영유아기 신체운동과 보육교사의 역할 1. 신체운동 영역의 연령별 목표 2. 0-1세 영아의 신체운동과 보육교사 역할 3. 2세 영아의 신체운동과 보육교사 역할 4. 3-5세 누리과정 신체운동과 보육교사 역할 Ⅲ. 건강하기와 보육교사의 역할 1. 건강하기 영역의 연령별 목표 2.?0-1세 건강하기와 보육교사 역할 3. 2세 건강하기와 보육교사 역할 4. 3-5세 누리과정?건강하기와 보육교사의 역할 Ⅳ. 맺는 말 Ⅴ.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신체운동 영역은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신체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운동능력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영유아 자신의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있다. 보육기관에서의 건강하기 교육은 다방면에서 기본적인 생활을 바르게 배우고 경험하면서 건강한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기의 신체운동 영역에 대하여 살펴보고 신체운동에서의 보육교사의 역할을 정리하고자 한다. 그리고 영유아기의 건강하기 영역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 영역에서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Ⅱ. 영유아기 신체운동과 보육교사의 역할 신체운동 영역은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신체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운동능력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영유아 자신의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있다. 1. 신체운동 영역의 연령별 목표 1) 표준보육과정 0-1세 목표 이 시기에서는 감각 및 기본 신체운동 능력을 기른다. (1) 감각기능을 발달시키고 자신의 신체를 탐색한다. (2) 대소근육을 조절하고 걷기 등의 능력을 기른다. (3) 규칙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참고문헌 정정란, 강복화, 강인숙 외 1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5 김상림, 한준아, 권연희 저, 보육과정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중심으로), 양서원, 2013 김연진, 이상희, 고영자 저, 영유아 보육과정, 태영출판사, 2015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에서 영유아의 신체운동과 건강하기 영역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들 영역에서 적절한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여 보았다. 키워드 신체운동, 건강하기, 영유아 기신체운동, 영유아기 건강하기, 영유아기 |
2016년 7월 1일 금요일
1 영유아기 신체운동과 보육교사의 역할 2 영유아기 건강하기와 보육교사의 역할
1 영유아기 신체운동과 보육교사의 역할 2 영유아기 건강하기와 보육교사의 역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