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발달단계 중 아동기의 인간발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제.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장 발달단계 중 아동기의 인간발달 1) 아동기 신체적 발달 2) 아동기 인지적 발달 3) 아동기 정서적 발달 4) 아동기 사회적 발달 2. 아동기의 인간발달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제 1) 아동학대의 예방 2) 장애아동의 재활 3) 아동권리의 증진 4) 빈곤아동의 복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아동을 규정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연령에 따라 구분하는 것이다. 개인적 특성에 따라, 혹은 신체적 정신적 성숙도에 따라 아동을 구분 짓고 정의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볼 때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특히 권리주체이면서도 동시에 사회적으로 보호받아야 할 아동의 성장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면, 법적 측면에서는 객관적 지표를 통해 아동을 특별히 규정할 필요성이 더욱 크다고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장 발달단계 중 아동기의 인간발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제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인전, 아동복지론, 교문사, 2006. 김동훈, 아동의 권리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백선희, 무상보육과 아동의 권리, 사람과 정책, 2011. 김태임, 아동학대, 연세대학교 간호정책연구소, 2007. 문선화 외, 한국사회와 아동복지, 양서원, 2005. 하고 싶은 말 성장 발달단계 중 아동기의 인간발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제 키워드 아동기, 아동, 인간발달, 실천과제, 사회복지 |
2016년 7월 29일 금요일
성장 발달단계 중 아동기의 인간발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제
성장 발달단계 중 아동기의 인간발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