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mmerce(T-커머스)의 개념, 특징, 서비스범위와 전자상거래 동향 및 전망.hwp |
목차 * T-Commerce와 전자상거래 Ⅰ.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2. T-Commerce의 특성 3. T-Commerce서비스(범위) 1) 쇼핑 2) 뱅킹 3) 프로그램 다운로드 4) 게임 5) 정보제공 Ⅱ. 전자상거래 동향 및 전망 1. B2C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2. B2B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3. 전자상거래 거래 시장현황 및 전망 본문 I.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T-Commerce는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E-Commerce 기술과 interactive TV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T-Commerce는 TV 시청자를 장래의 수익을 위한 고객으로 삼는다. T-Commerce는 단순하게 보면 단말을 TV로 한 E-Commerce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E-Commerce나 M-Commerce와는 기술, 이용 행태, 이용 환경 등에서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다. 2. T-Commerce의 특성 T-Commerce의 특성은 단말이 TV라는 데에서 찾아야 한다. 그 어느 시장보다도 규모가 큰 상거래 창구이자 커뮤니케이션 장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TV는 가장 친숙하고 보급이 많이 되어 있으며 무방비상태로 노출되는 성격의 미디어인 것이다. 따라서 T-Commerce는 충동적인 구매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 키워드 전자상거래, T커머스, 개념, 상거래, 전망, 커머스 |
2016년 7월 28일 목요일
T-Commerce(T-커머스)의 개념, 특징, 서비스범위와 전자상거래 동향 및 전망
T-Commerce(T-커머스)의 개념, 특징, 서비스범위와 전자상거래 동향 및 전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