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4일 일요일

미샤 중국시장 진출 전략

미샤 중국시장 진출 전략
미샤 중국시장 진출 전략.hwp


목차
1. About Missha

1-1. 미샤 선정 이유
1-2. 미샤의 경영마인드
1-3. 미샤의 Image
1-4 미샤의 성공 비결
1-5 미샤의 매출액
2. 중국시장의 특징

2-1. 중국시장 분석
① 지역적 특색
② 인구통계 변수
③ 심리적 변수
④ 행태적 변수
2-2. 중국시장의 변화

3. 미샤 in 중국시장

3-1. 미샤의 중국시장 분석
① 지리적
② 환경적
3-2. 미샤의 마케팅 전략
3-3. 미샤의 현재 위치

4. SWOT 분석

4-1. SWOT 분석
① S (Strength)
② W (Weaknesses)
③ O (Opportunities)
④ T (Threats)

4-2. 판단과정

5. 결론

5-1. 전망


본문
<1> About MISSHA

1-1. 미샤 선정 이유

우리는 중국 내수시장 사례로 매우 유명한 큰 기업을 하기보다는,
성공이라는 이미지가 한번에 다가오고, 평소에 우리가 관심을 갖는 분야에 있는 기업을
찾고자 하였다. 그러다가 찾게 된 것이 바로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화장품 매장 MISSHA 이다. MISSHA는 우리나라에서 저가 전략으로 매우 흥행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저가
전략으로 활략하던 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는 고가의 화장품으로써 백화점에만 납입하고
있다고 하여 궁금증을 더 가지기 시작하였다.

1-2. 미샤의 경영 마인드

품질과 프로슈머, 두 개념을 모토로 함.

① 품질
→품질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목표아래 대외적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위한
광고를 최소화.

② 프로슈머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온라인 스토어로 시작, 성장해감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이는 프로슈머의 개념을 극대화 시키고자 노력한 미샤의
대표적인 경영방침이다.



참고문헌
http://lingnanseok.blog.me/120178516335
http://blog.naver.com/forzeus?Redirect=Log&logNo=186460549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305152323533&mode=sub_view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15000433
http://blog.daum.net/yiwuguide/15699354
http://blog.naver.com/touchchina?Redirect=Log&logNo=20187097718



키워드
미샤, 중국, 진출, 중국시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