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중국시장 진출 전략.hwp |
목차 1. About Missha 1-1. 미샤 선정 이유 1-2. 미샤의 경영마인드 1-3. 미샤의 Image 1-4 미샤의 성공 비결 1-5 미샤의 매출액 2. 중국시장의 특징 2-1. 중국시장 분석 ① 지역적 특색 ② 인구통계 변수 ③ 심리적 변수 ④ 행태적 변수 2-2. 중국시장의 변화 3. 미샤 in 중국시장 3-1. 미샤의 중국시장 분석 ① 지리적 ② 환경적 3-2. 미샤의 마케팅 전략 3-3. 미샤의 현재 위치 4. SWOT 분석 4-1. SWOT 분석 ① S (Strength) ② W (Weaknesses) ③ O (Opportunities) ④ T (Threats) 4-2. 판단과정 5. 결론 5-1. 전망 본문 <1> About MISSHA 1-1. 미샤 선정 이유 우리는 중국 내수시장 사례로 매우 유명한 큰 기업을 하기보다는, 성공이라는 이미지가 한번에 다가오고, 평소에 우리가 관심을 갖는 분야에 있는 기업을 찾고자 하였다. 그러다가 찾게 된 것이 바로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화장품 매장 MISSHA 이다. MISSHA는 우리나라에서 저가 전략으로 매우 흥행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저가 전략으로 활략하던 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는 고가의 화장품으로써 백화점에만 납입하고 있다고 하여 궁금증을 더 가지기 시작하였다. 1-2. 미샤의 경영 마인드 품질과 프로슈머, 두 개념을 모토로 함. ① 품질 →품질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목표아래 대외적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위한 광고를 최소화. ② 프로슈머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온라인 스토어로 시작, 성장해감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이는 프로슈머의 개념을 극대화 시키고자 노력한 미샤의 대표적인 경영방침이다. 참고문헌 http://lingnanseok.blog.me/120178516335 http://blog.naver.com/forzeus?Redirect=Log&logNo=186460549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305152323533&mode=sub_view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15000433 http://blog.daum.net/yiwuguide/15699354 http://blog.naver.com/touchchina?Redirect=Log&logNo=20187097718 키워드 미샤, 중국, 진출, 중국시장 |
2016년 7월 24일 일요일
미샤 중국시장 진출 전략
미샤 중국시장 진출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