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입과 국제마케팅] 해외시장 진입방법과 국제마케팅.hwp |
목차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 마케팅 Ⅰ. 해외시장 진입 방법 1. 수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2. 라이센싱 3. 프랜차이징 4. 해외 직접투자 1)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2) 신규설립 투자와 M&A를 통한 투자 Ⅱ. 국제 마케팅 1.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의의 1) 국내시장 지향 단계 2) 해외시장 지향 단계 3) 국제시장 지향 단계 2. 국제 마케팅 믹스 1) 국제제품 전략 2) 국제가격 전략 3) 유통경로 전략 4) 촉진 전략 본문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 마케팅 I. 해외시장 진입 방법 1. 수출 수출은 기업이 해외활동을 시작하는 초기단계에서 이루어지며, 기업의 해외활동유형 중 가장 위험도가 낮은 형태라 할 수 있다. 즉, 라이센싱이나 직접투자에 비해 기술유출의 위험이 낮고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의 투입 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험의 정도도 상대적으로 낮다고 할 수 있다. 1) 간접수출(Indirect export) 제조기업 자체 내의 특수 활동에 의해 해외시장에 제품이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타인 또는 타 기업에 의해 이루어지는 형태이다. 이는 사실상 제조기업의 입장에서 국제개입(international involvement)을 하지 않고 있는 형태이다. 제조기업의 입장에서는 다른 수출업자나 수출대리인을 통해 상품수출을 하기 때문에 투자비용과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키워드 국제마케팅, 국제, 마케팅, 해외시장, 진입, 진입방법 |
2016년 7월 27일 수요일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마케팅 해외시장 진입방법과 국제마케팅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마케팅 해외시장 진입방법과 국제마케팅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