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9일 일요일

피아제 인지발달에서 영아의 인지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 정의와 대상영속성발달단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의견을 제시하시오

피아제 인지발달에서 영아의 인지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 정의와 대상영속성발달단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의견을 제시하시오
피아제 인지발달에서 영아의 인지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 정의와 대상영속성발달단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의견을 제시하시오.hwp


목차
<목차>

1.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정의

2. 대상영속성 발달단계

3. 개인의견



본문

대상 영속성이란 유기체가 내면적으로 가지고 있는 지식으로서 대상이 자신의 행동이나 시각접촉과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보다 넓은 세계 속에서 자신과 함께 공존한다고 믿는 것이다. 이에 따라 대상의 영속성이 발달하게 되면 대상이 우리의 시야에서 사라졌을 때에도 계속 존재하며 대상의 행위는 대상과 우리와의 상호작용과는 독립적이라고 믿게 된다. 피아제(Piaget)는 대상이 시야에서 사라졌을 때 대상을 찾는 영아의 인식정도에 대해 추론할 수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영아의 대상 영속성 개념 발달이란 2세 이전에는 영아의 자기중심성에 의한 공간적 국소화의 난점에 의해 제한되며, 감각적인 경험과 행동도식을 통하여 감각운동기 전제를 통해 점차적으로 획득된다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대상영속성, 피아제, 인지발달단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