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8일 토요일

아동의 발달 과정을 알아보고, 아동의 발달지원을 목표로 하는 사회서비스 확충에 관하여

아동의 발달 과정을 알아보고, 아동의 발달지원을 목표로 하는 사회서비스 확충에 관하여
아동.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적자본에 대한 투자와 아동 사회서비스
1) 인적자본과 사회서비스
2) 인적자본의 축적경로
2, 아동 사회서비스의 대상 영역
1) 아동보호 (아동돌봄) 영역
2) 신체적 건강 영역
3) 인지적 역량 영역
4) 의사소통 역량 (언어발달) 영역
5) 정서적 건강영역
6) 사회적 역량 영역


Ⅲ. 맺는말



본문
Ⅰ. 서론
지난 세대에 비해서 현재 한국 아동의 삶은 종래에는 찾아 볼 수 없었던 큰 변화를 겪고 있다, 현재 한국의 아동들이 과거 시대에 비해서 경제적 번영과 보다 건강한 삶의 혜택을 누리고 그런 변화 속에서 보다 나은 삶에 대한 기회를 제공 받고 있는 것은 틀림이 없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보다 많은 불확실성과 위험요인에 노출되어 있기도 하다, 전체적인 교육 수준은 향상되었지만, 아동기의 교육의 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아동을 양육하는 일차적인 책임을 졌던 가족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이혼률의 증가와 더불어 가족해체 현상이 심화되고 있고, 여성의 경제 참여율 증가로 가족이 기능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하는 가족생활을 아동의 입장에서는 보다 복잡하게 만들게 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아동기를 더욱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게 됐다, 현재까지의 한국의 아동정책은 여전히 요보호 아동의 보호와 양육이라는 소극적, 잔여적 대책에 급급하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런 현상은 어떤 의미에서는 종래의 아동정책 자체가 요보호 아동의 보호에만 치중하면 될수 있을 정도로 소극적인 정부의 역할 .

참고문헌
참고문헌

곽형식 외 (2008) <아동복지론> 공동체
보건복지부 (2008) <2009 아동, 청소년 백서>
장혜경 외 (2006) <가족 내 돌봄노동 실태조사> 한국여성개발원


하고 싶은 말
아동의 발달 과정을 알아보고, 아동의 발달지원을 목표로 하는 사회서비스 확충에 관하여


키워드
사회적 역량, 정서적 건강, 의사소통 역량 (, 인지적 역량, 아동보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