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0일 월요일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과 대상영속성 발달단계에 대하여 서술하고 놀이가 유아에게 주는 효과를 서술하시오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과 대상영속성 발달단계에 대하여 서술하고 놀이가 유아에게 주는 효과를 서술하시오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에서 나타나는 대상영속성에 대한 개념과 대상영속성 발달단계에 대하여 서술하고 놀이가 유아에게 주는 효과를 서술하시오.hwp


목차
<목차>

1. 대상 영속성의 개념

2. 대상영속성 발달단계

3. 놀이가 유아에게 주는 효과
4. 결론



본문
대상연속성의 개념과 발달단계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아기들의 기억 능력은 개월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 특히 대상 영속성을 갖기 시작하는 5~9개월 동안은 빠른 변화를 보인다. 아기들은 출생 직후 자궁에서 들어오던 엄마의 목소리와 엄마가 읽어 주곤 하던 동화책이나 음악소리, 이야기 소리를 기억한다. 아기들이 엄마의 목소리에 가장 빨리 반응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대상영속성의 개념을 획득함으로써 영아는 사물이 자신과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며 자기 자신 역시 독립적인 개체로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대상 영속성은 감각운동기에 획득하여야 할 결정적인 과업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여러 가지 찾기 놀이는 아기에게 기억력과 상상력을 길러 준다. 특히 아기에게 대상 영속성의 개념을 알려 주는 데 효과적이다. 대상 영속성은 어떤 사물이나 사람이 눈앞에서 사라지더라도 계속 그 공간에 남아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으로 시간과 공간, 외부 세계에 있는 대상물 등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개념이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키워드
피아제, 대상영속성, 인지발달단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