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4일 토요일

REDBULL 레드불 마케팅 4P,SWOT분석및 레드불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 레포트

REDBULL 레드불 마케팅 4P,SWOT분석및 레드불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 레포트
레드불 마케팅성공 전략사례.hwp


목차
1. 스포츠마케팅 이란

2. 레드불 제품소개

3. 음료시장현황분석

4. 레드불의 성공요소분석
? Positioning
? Targeting
? Marketing
?-1. 스포츠 마케팅
?-2. 이벤트 마케팅
?-3. 바이럴 마케팅

5. 레드불 전략성공사례연구

6. 레드불 SWOT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es(약점)
Opportunities(기회)
Treats(위협)

7.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8. 결론

본문
Strengths(강점)
가장 큰 강점은 새로운 음료 카테고리에, 최초의 리더로서 선수주자로서의 인식된다는 점.(에너지 드링크=레드불)
고전적인 미디어광고에 국한하지 않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상품정보 및 자발적인 메시지를 만들어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의 마케팅 기법인 버즈마케팅을 이용하여 학생 브랜드매니저 5000명을 토대로 펍과 이벤트 각 나라 등으로 마케팅을 하여 사회적인 음료로 마케팅 할 수 있었다. 실제로 스포츠경기나, 나이트클럽등에서 항상 무료샘플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문내용
Marketing
-1. 스포츠 마케팅
-2. 이벤트 마케팅
-3. 바이럴 마케팅
5. 레드불 전략성공사례연구
6. 레드불 SWOT분석
Strengths(강점)
Weaknesses(약점)
Opportunities(기회)
Treats(위협)
7. 레드불 마케팅믹스 4P전략
8. 결론
1. 스포츠마케팅 이란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이란 팬들이 팀스타 선수이벤트에 주는 정서적 애착(emotional attachment)을 활용하는 마케팅 활동으로서, 팀스타 선수이벤트를 관리하는 주체는 물론, 이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그들의 이미지 및 판매를 향상시키려는 마케팅 활동이다. 스포츠만의 역동성, 감동 등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하는데, 보통 스포츠를 후원하거나 광고나 제품에 스포츠 이미지를 이용한다. 그러

하고 싶은 말
REDBULL 레드불 마케팅 4P,SWOT분석및 레드불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