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제광고의 개념 2. 국제광고의 등장과 배경 3.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차별화전략의 중요성 4. 한국기업의 국제광고전략 1) 국제광고전략의 명확한 목표 설정 2) 범세계적 국제광고전략의 수립 3) 국제광고비 지출 증대 4) 국제광고 평가 시스템 개발 5) 차별적 광고매체의 선정
Ⅲ. 결론
본문 Ⅱ. 본론
1. 국제광고의 개념 국제광고(international advertising)란 동일한 제품을 여러 국가에서 판매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를 말하며 다국적 광고라고도 불린다. 국제광고는 크게 개념상 글로벌 광고와 다국적 광고로 나눌 수 있으며 국내 제품의 해외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뿐만 아니라 해외 제품의 국내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 모두를 지칭하는 다양한 의미의 복합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2. 국제광고의 등장과 배경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 부족과 부족간의 물물교환이 이루어지고 국가들이 성립된 이후에는 국가와 국가간에 무역이 이루어졌다. 이처럼 국제 무역이 시작된 이래 국제광고는 인류 역사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으며 국제광고가 제대로 된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것은 2차 세계대전 이후이다. 또한 세계무역환경과 통신기술의 변화로 기업, 미디어, 소비자의 변화가 촉진되면서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 광고가 활성화되었으며 현시대에도 끊임없이 변화, 발전하고 있다.
본문내용 1) 국제광고전략의 명확한 목표 설정 2) 범세계적 국제광고전략의 수립 3) 국제광고비 지출 증대 4) 국제광고 평가 시스템 개발 5) 차별적 광고매체의 선정 Ⅲ. 결론 Ⅰ. 서론 최근 국내외 무역환경의 급격한 변화, 즉 선진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국내임금의 상승, 원화의 환율절상, 지역경제의 블록화현상(예 : EEC통합시장계획)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의 수출 성장성 및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국제무역환경의 변화는 우리 기업의 국제마키팅활동에 있어서 중대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 기업의 해외직접투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의 수출기업의 경우 지금까지의 간접적인 수출경로(예 : OEM 계약을 통한 수출)에서 보다 직접적인
하고 싶은 말 국제 광고 전략에 대한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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