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구매의사 결정요인 - FMOT - ZMOT - 소매상과 쇼핑객 - 부주의한 맹시와기타 폐해
소매 : 쌍방향 오프라인 - 신발뒤집기 - M을 맨앞에
쿠폰의 귀환 - 쿠폰의 역사 - 종이쿠폰의 단점 - 간단한 쿠폰 상환 - 고려사항
강력한 모바일 PIN - 효과 - 판촉행사 - 문제점 - 영수증
본문 * 구매의사 결정의 요인
0 첫 번째 진실의 순간(First Moment of Truth)
- 소비자가 진열대에서 상품을 발견하는 시간 : 3초에서 7초
- 오프라인 상점의 쇼퍼마케팅 1) 메시징, 아이콘, 이미지 등은 일관성을 유지 2) 상점 내 구매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5×5 영역 강조!! 3) 온라인 상점이 제공할 수 없는 부분을 공략!! : 맛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정서적으로 고객과 연결하는 공간으로 활용. ex) 룰루레몬 애슬레티카 매장의 무료 요가 강습 토이저러스의 가족 오락 등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구매의사 결정요인, 쌍방향 오프라인 구매, 쿠폰의 귀환, 강력한 모바일 PIN 등 4가지 측면에서 오프라인 상점의 위기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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