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장세분화 1) 미분화형 2) 띄형 3) 군집형 4) 완전분산형 2. 라이프스타일의 측정방법 1) AIO 접근방법 2) RVS(Rokeach Value Survey) 3) VALS(Value and Life-Style) 4) LOV(List of Value)
Ⅳ. 신소비자 라이프스타일
Ⅴ. 신제품 수용의 고객유형
1. 조기수용층 2. 후기수용층 3. 지연계층
본문 입지영향인자
1) 인구통계자료
인구통계자료에는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가 있다. 질적 자료는 눈으로 보이는 수치적인 변수들이 아니라 연구사례에 관한 해석적인 기술 자료에 해당된다. 양적 자료는 변수 간에 수적으로 이루어진 형태를 갖추고 있다. 이것을 통해 변수들 간의 정보를 통계처리 할 수 있다.
양적 자료와 질적 자료의 비교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는 모두 중요하며, 본질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형태에만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질적 자료들은 일반화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반면 심도 깊은 정밀한 지식을 제공하는 장점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 종류의 자료는 상호배타적이라기보다는 상호보완적인 관계이다.
2) 인구통계의 활용
(1) A급상권
1만 세대 이상 흡수가능한 상권이 여기에 속한다. 주로 재래시장, 중심상업지구의 상가, 도로변의 상가밀집지역, 역세권의 상가밀집지역 등이 여기에 속한다.
(2) B급상권
5천 세대 이상 흡수가능한 상권이 여기에 속한다. A급상권과 마찬가지로 재래시장, 중심상업지구의 상가, 도로변의 상가밀집지역, 역세권의 상가밀집지역 등이 있다.
본문내용 라이프스타일 1. 시장세분화 1) 미분화형 2) 띄형 3) 군집형 4) 완전분산형 2. 라이프스타일의 측정방법 1) AIO 접근방법 2) RVS(Rokeach Value Survey) 3) VALS(Value and Life-Style) 4) LOV(List of Value) Ⅳ. 신소비자 라이프스타일 Ⅴ. 신제품 수용의 고객유형 1. 조기수용층 2. 후기수용층 3. 지연계층 입지영향인자 1) 인구통계자료 인구통계자료에는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가 있다. 질적 자료는 눈으로 보이는 수치적인 변수들이 아니라 연구사례에 관한 해석적인 기술 자료에 해당된다. 양적 자료는 변수 간에 수적으로 이루어진 형태를 갖추고 있다. 이것을 통해 변수들 간의 정보를 통계처리 할 수 있다. 양적 자료와 질적 자료의 비교 질적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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