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2일 일요일

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

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
[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가 듣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듣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듣기 언어활동의 예 - 친구들에게 이야기 들려주기

2. 영유아가 말하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말하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말하기 언어활동의 예 - 이야기 재구성하기

3. 영유아가 읽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읽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읽기 언어활동의 예 - 이야기 다시 말하기

4. 영유아가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쓰기 언어활동의 예 - 이야기 바꿔 쓰기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의 언어교육에서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들 영역 중 듣기와 말하기는 음성언어에 속하고 읽기와 쓰기는 문자언어에 속한다. 듣기와 읽기는 외부에서 받아들인 시각적음성적 기호를 해석하는 수용 언어기술, 즉 이해 언어기술이고, 말하기와 쓰기는 표현 언어기술로 유아가 의미를 전달하기 위하여 산출하고 표현하는 시각적음성적 기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현희 외(1999). 유아 문학 교육. 학지사.
성미영 외(2011).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고은영 (2009). 유아 듣기 발달 및 듣기교육 연구 동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동구(2003). 학습부진아의 말하기 능력 신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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