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1일 목요일

(A+ 레포트)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

(A+ 레포트)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
콜버그.hwp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도덕적 추론 단계이론
(1) 주요 내용
(2) 도덕적 추론 단계
1) 전인습적 도덕수준(preconventional level of morality)
2) 인습적 도덕수준(conventional level of morality)
3) 후인습적 도덕수준(post-conventional level of morality)
2. 콜버그 이론의 의의와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3. 콜버그의 이론에 대한 비판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
I. 서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보다 정교하게 정립한 것이다. 콜버그는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의 행동 통제 규칙을 어떻게 배우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이 자료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 문창수, 콜버그의 도덕발달론과 교육적 적용, 교육개발사
* 문용린, 콜버그의 생애와 사상, 교육개발,
* 서강식, 피아제와 콜버그의 도덕교육이론, 인간사랑
* 조성도 저,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연구, 교육개발사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도덕성발달이론, 도덕성발달, 도덕성, 콜버그이론, 콜버그, 아동발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