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버그.hwp |
목차 I. 서론 II. 본론 1. 도덕적 추론 단계이론 (1) 주요 내용 (2) 도덕적 추론 단계 1) 전인습적 도덕수준(preconventional level of morality) 2) 인습적 도덕수준(conventional level of morality) 3) 후인습적 도덕수준(post-conventional level of morality) 2. 콜버그 이론의 의의와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3. 콜버그의 이론에 대한 비판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 I. 서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은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을 보다 정교하게 정립한 것이다. 콜버그는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의 행동 통제 규칙을 어떻게 배우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이 자료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 문창수, 콜버그의 도덕발달론과 교육적 적용, 교육개발사 * 문용린, 콜버그의 생애와 사상, 교육개발, * 서강식, 피아제와 콜버그의 도덕교육이론, 인간사랑 * 조성도 저,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 연구, 교육개발사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도덕성발달이론, 도덕성발달, 도덕성, 콜버그이론, 콜버그, 아동발달 |
2017년 5월 11일 목요일
(A+ 레포트)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
(A+ 레포트)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이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