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연구 주제 및 기업 선정 동기 1. 연구 주제 2. 국내기업 삼성 선정이유 3. 국외기업 하이얼 선정이유 Ⅱ. 본론 1. 국내외 TV 시장 현황 2. 하이얼의 전략 3. 삼성의 전략 4. 삼성과 하이얼의 전략 비교 분석 Ⅲ. 결론 - 국내 가전 시장의 전망 본문 ●연구 주제 요즘 LED TV, 3D TV, 스마트 TV등 다양한 디자인과 제품들의 TV가 선보여지고 있는 지금 과연 어떤 기업들이 TV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 기업들이 선보이고 있는 전략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 ●삼성 선정이유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안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고 실적이 좋은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전자업계 서열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라 있다. 매출액 기준으로 LCD TV, LED TV 는 1위, 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1위, 비메모리 반도체는 세계 4위의 자리에 올라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회사의 제품은 TV 등의 음향영상기기(A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스마트폰 등 각종 휴대전화, PC, 하드디스크 등의 컴퓨터 및 주변기기에서부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유명한 것은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TV 제품들과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휴대폰을 꼽을 수 있다. 또 세계 어디에서나 TV와 휴대폰, 컴퓨터는 물론 각종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 참고문헌 o 네이버 지식백과 o 종합news 기사참고 o 저자 장다평 『세계를 제패한 하이얼의 비밀』 o 개인 블로그 o 하이얼코리아 facebook (http://www.facebook.com/Haier.kor) o 삼성전자 3분기 세계 TV시장 석권 '초격차' 전략 주효<세계일보> o http://www.recordchina.co.jp/group.php?groupid=58350&type<중국 기사> o http://dramatique.tistory.com/1587<블로그 에세이> o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 http://www.euromonitor.com/ o 전자정보센터 키워드 삼성, 세계, 기업, 삼성전자, 하이얼, 연구 |
2017년 3월 13일 월요일
국제전략 글로벌 가전기업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삼성 vs 하이얼
국제전략 글로벌 가전기업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삼성 vs 하이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