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훈련의 실제'에서 다룬 내용 중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실제 작용한 사례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되도록 기술하세요.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상 연령,(남,여) 2. 그림책 명 3. 그림책 내용(대략적인) 4. 읽어주기 전에 관심을 끌기 위해 어떻게 하였는지 5.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1) 사전활동 2) 본 활동 3) 사후 활동 6. 읽어줄 때의 교사의 역할 7. 영유아의 반응 8. 교사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그림책 읽기는 유아들에게 책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사회적 상황을 제공해 주며, 유아들은 그림과 글을 통하여 이야기를 이해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아는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유아 자신의 지식을 확대하고, 어휘력을 증대시키며, 이야기에 대한 감각과 태도를 기르고, 읽기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향상시키게 된다. 유아들은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듣는 즐거움을 통해 지적, 정신적, 도덕적으로 성숙되어지며 동시에 선악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기르게 되어 바람직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어린시절에 책읽기를 제대로 한 아이들이 공부도 잘하고, 성공하는 사람이 되며 사회, 국가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된 참고문헌 다다 히로사, 사과가 쿵, 보림, 2006 하고 싶은 말 '부모훈련의 실제'에서 다룬 내용 중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실제 작용한 사례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되도록 기술하세요 대상 : 만 2세~만 5세 영유아 중 1명 혹은 2명 준비물 : 대상 연령에 적절한 그림책 (학습자가 영유아의 연령을 고려하여 자유롭게 선택) 방법 : 대상 영유아에게 어떻게 읽어주었는가? (사전활동, 본 활동, 사후 활동) 키워드 그림책, 부모훈련, 사례, 그림, 책 |
2017년 3월 29일 수요일
‘부모훈련의 실제’에서 다룬 내용 중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실제 작용한 사례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되도록 기술하세요
'부모훈련의 실제'에서 다룬 내용 중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실제 작용한 사례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되도록 기술하세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