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론발표_최종.ppt |
목차 1 문제해결과정 2 수학적 모델링과정 본문 문제 해결과정에서의 발문 이 문제를 풀 수 없다면 이 문제와 관련된 문제를 먼저 풀어 보자. 보다 쉬운 관련된 문제를 생각해 낼 수 있을까? 문제를 보다 일반적인 형태로 변형할 수 있을까? 문제를 보다 특수한 문제로 변형할 수 있을까? 유사한 문제는? 문제를 부분적으로 풀 수 있는가? 조건 가운데 일부분만 남기고 다른 것은 버려 보아라. 그렇게 하면 미지인것은 어느정도까지 정해지는가? 자료로부터 무엇인가 유용한 것을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미지인 것을 결정하는 데 적절한 다른 자료를 생각해 볼 수 있을까? 새로운 미지인 것과 새로운 자료가 서로 더 가깝게 되도록 미지인 것이나 자료를 변형할 수 있을까? 자료는 모두 사용했는가? 조건을 모두 사용했는가? 문제에 포함된 핵심적인 개념을 모두 고려했는가? 키워드 문제해결, 수학적모델링, 폴리아, 수교론, 수학교육론, 수학교육학신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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