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pptx |
목차 1. 멜론 선정동기 2. 멜론 기업소개 1)업계 내 위치 2)현황 3.멜론 내부환경분석 1)사업 분석 2)수익구조 3)내부 역량 분석 '마케팅부문' 4)내부 역량 분석 '조직부문' 4.멜론 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 및 산업구조분석 (1)국내 음악시장 분석 (2) '음악산업분류 & 규모' (3) '음악시장 변화' (4) '경쟁사 분석' 2)멜론 SWOT 분석 5. 문제점 1)폐쇄적 DRM 2)Non-DRM파일의 재생 문제 3)모바일음원 불법복제 6. 경쟁우위 1)기술지향적 관점 2)경쟁지향적 관점 3)고객지향적 관점 7. 새로운 전략제시 본문 4) 스트리밍 서비스 사람들이 점차 편리함을 추구 음원을 다운로드한 뒤 자신의 기기에 옮기는 과정을 감수하기보다 스트리밍서비스 선호 안정된 성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5)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을 통한 음악 스트리밍, MP3 다운로드, 동영상 감상 등의 서비스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 가까운 경쟁자와의 경쟁은 물론, 전체적인 소비자층을 확대시키는 데에 더욱 노력 필요 참고문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사업자 별 시장점유율(음반저작권협회, 2008) 멜론 홈페이지 : www.melon.com K-BPI지수 멜론의 주요 사업 매출 현황 (코리안 클릭, 2011.6)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매출액 추이(음악저작권협회,2010) 온라인 음악 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음반저작권협회, 2008) 주요 업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가서비스 비교 각 서비스 업체의 MP3 다운로드 상품 구성 및 가격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922445476&cDateYear=2011&cDateMonth=10&cDateDay=20 ) 하고 싶은 말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PPT 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키워드 멜론, melon,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마케팅, 멜론마케팅, mp3, 음원, 스트리밍 |
2017년 3월 25일 토요일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