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5세 유아의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그 특성별로 유아에게 권할만한 책을 연령별로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3세~5세 유아의 인지발달의 특성 1) 만3세 인지발달 특성 2) 만4세 인지발달 특성 2) 만5세 인지발달 특성 2. 특성별로 유아에게 권할만한 책을 연령별로 선정하여 그 이유 1) 만3세 인지발달 특성에 따라 권할만한 책 선정 및 이유 (1) 책 선정 (2) 선정 이유 2) 만4세 인지발달 특성에 따라 권할만한 책 선정 및 이유 (1) 책 선정 (2) 선정 이유 3) 만5세 인지발달 특성에 따라 권할만한 책 선정 및 이유 (1) 책 선정 (2) 선정 이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지발달은 아동의 지적인 학습과 경험을 체계화할 수 있는 잠재력에 관한 것으로, 아동의 지적 능력이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변화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아동의 인지 발달은 신체적 발달의 기초 위에서 이루어져 어휘력, 추리력, 기억력 등 제반 능력과 더불어 창조 능력이 생기게 되며 사고력도 현저하게 발달한다. 아동은 일반적으로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며, 관계의 논리(상대적 관계의 파악)를 이해하지 못하고 사물을 종합적이기 보다는 병렬적으로 사고하는 특성을 지닌다. 또한 혼합적 참고문헌 오진희, 그림책 읽기에서 나타난 교사의 언어적 유형에 따른 영아의 반응분석, 덕성여자대학교, 2000 김현희, 그림책 속의 글을 통한 그림책의 이해, 세계의 그림책 우리의 그림책, 제 1회 KBBY 어린이 책 전시회 자료, 1996 성현란 외, 인지발달, 학지사, 2006 송화진,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아동발달세미나, 2005 박성연 외, 아동발달, 동문사, 2002 하고 싶은 말 만3세~5세 유아의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그 특성별로 유아에게 권할만한 책을 연령별로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키워드 인지발달, 그림책, 인지, 발달, 특성 |
2017년 3월 24일 금요일
만3세~5세 유아의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그 특성별로 유아에게 권할만한 책을 연령별로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만3세~5세 유아의 인지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그 특성별로 유아에게 권할만한 책을 연령별로 선정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